2007년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돋보기 들고 학교숲 안으로 Go! Go!


- 『생명의숲』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진행

- 10월24일 제5회 학교숲의날 행사 ‘울산범서초’에서 시상식 전개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 / 이사장 김후란)은 산림청․유한킴벌리와 함께 2007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을 추진한다.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은 학교의 아이들이 학교 주변 환경에 대해 관심가질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학교환경을 가꾸어 나가야 한다는 취지로 진행되며 공모접수는 5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은 학교숲에 관심 있는 학생(초․중․고)이라면 누구든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학교숲에 있는 모든 생물 중에서 최소 한 가지 대상을 10회 이상 관찰한 내용을 관찰노트와 스케치북 등 수기로 작성된 작품 또는 영상물 등 표현방법은 제한이 없다. 

 

공모전 최종발표는 9월 중순 당선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며, 시상식 및 전시회는 10월 24일 ‘제5회 학교숲의 날’ 울산 범서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학교숲의날 행사는 관찰일지 시상식과 외에도 환경교육, 환경전시, 환경체험 마당 둥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학교숲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교숲을 알리는 축제의 장이다.


접수신청서는 학교숲 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공모내용물과 함께 생명의숲 사무처로 우편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 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보도자료_2007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pdf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