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학교숲 관찰일지 및 체험수기 공모전

2010 학교숲 관찰일지 및 체험 수기 공모

 

- 전국 학생들의 생명탐구 기록을 겨루는 ‘관찰일지 공모전’ 개최

- 학교숲 참여 교직원들의 노하우와 체험담 공유하는 ‘학교숲가꾸기 수기 공모전’ 개최


'2010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와 유한킴벌리와 공동으로 ‘2010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학교숲의 생물을 관찰하고 그 과정을 기록하여 생명에 대한 관찰력과 과학적 사고를 겨루는 대회이다. 

 

참여방법은 학교숲에서 서식하는 동·식물 중 한 가지 이상을 선택하여 10회 이상 관찰한 내용을 일지로 작성하거나 영상물을 만드는 등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마감은 8월 27일(금)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숲 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를 참고하면 된다.

 

공모에 따른 심사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하며,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은 9월 15일(수) 홍천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제8회 학교숲의 날’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부와 중등분야에서 각각 대상(1명, 5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장), 최우수상(1명, 30만원 상당 및 상장), 우수상, 장려상 등을 시상한다.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에 대한 관찰력을 키우고, 학교숲의 교육적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교직원 대상의 학교숲 체험수기 공모전도 함께 진행'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과 함께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학교숲가꾸기 수기 공모전’도 진행한다. 1999년부터 학교숲 가꾸기에 참여한 전국의 모든 교직원(교장, 교감, 교사, 교육행정직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이 공모전은 학생, 지역주민과 함께 직접 학교숲을 가꾸면서 얻은 노하우와 학교숲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느낀 체험담을 A4용지 15매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공모마감은 8월 27일(금)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숲 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를 참고하면 된다.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은 9월 15일 ‘제8회 학교숲의날’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은 대상(1명, 상금 100만원과 상패), 금상(1명, 상금 50만원과 상패), 은상, 동상 등 총 7명에게 한다.


보도자료_2010 학교숲 관찰일지 및 체험수기 공모.pdf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