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우리학교에 사는 생물친구를 관찰하고 공모해보아요! 


- 생명의숲『2008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개시

- ‘제6회 학교숲의 날’ 남양주 광동중에서 시상식 개최예정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이사장 김후란)은 산림청․유한킴벌리와 함께 ‘2008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을 5월 1일부터 연다. 본 공모전은 학생들이 학교 내 살고 있는 동식물들을 직접 관찰하여, 학교숲에 대한 관심은 물론 학교숲을 잘 가꾸어 나가야 한다는 취지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되며 공모접수는 8월 3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학교숲에 관심 있는 전국 초, 중, 고등학생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학교숲에 있는 모든 생물 중 최소 한 가지 대상을 선택하여 10회 이상 관찰하며 쓴 관찰노트와 스케치북 혹은 영상물 등 다양한 형태의 표현물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최종발표는 9월 중순이며, 당선자는 개별 통보와 생명의숲 홈페이지(www.forest.or.kr) 혹은 학교숲운동 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제6회 학교숲의 날’ 남양주 광동중(일시는 추후공지)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학교숲의 날 행사에는 관찰일지 시상식 외에도 학교숲 담당 모범교사 표창식, 학교숲 활용 공개수업, 환경전시,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공모접수 신청서는 학교숲운동 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공모작품과 함께 생명의숲 사무처로 우편발송하면 된다.(자세한 내용은 공모 요강을 참고)


보도자료_2008 학교숲관찰일지 공모전.pdf




Designed by CMSFactory.NET